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책리뷰17]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안선우)

by mongsilmong 2020. 10. 16.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는 유튜브 미니멀재테크 아바라 TV로 잘 알려진 아바라(안선우)님의 책입니다.  아이 둘을 키우는 엄마로써, 경단녀로써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길을 가길 마다하지 않는 분인 것 같습니다. 아이는 키워야하고, 뭐를 해야할지는 모르겠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입니다. 긍정적인 아바라님의 기운까지 함께 받아갈 수 있는 책입니다.)

 

'내가 정한 기한 내에 일을 끝내는 훈련. 그것을 매일 지속하고 습관화하면 생산성과 질은 자동으로 향상된다. 나는 이것을 깨닫는 데 1년이 걸렸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치고 성장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행복도 습관이고, 성장도 습관이다. 매일매일 습관처럼 쌓여갈수록 더 큰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 정말이지 꾸준히 하는 건 어렵다.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매일의 습관이 필요하고, 매일의 습관이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장담한다. )

 

'블로그에 글을 쓰고 유튜브 촬영과 편집을 할 때 나는 사업을 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물론 내 공간이기 때문에, 나만의 생각과 느낌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기에 가볍게 접근해도 문제를 없다. 하지만 블로그나 유튜브라는 매체는 통해 더 나은 무언가를 원한다면 이 공간이 나의 사업장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한다.)

 

'오늘은 무엇을 마실까? 어디 가서 일하지? 뭘 들고 가야 하지? 어디다 메모하지? 뭐 입고 가지? 이런 고민에 더 이상 시간과 에너지를 쓰지 않는다. 은근히 부수적인 고민들이 우리의 에너지를 은근히 잡아먹기 때문이다. 짧은 시간 안에 해야 할 일이 많은 나는 쓸데없는 고민의 항목들을 모두 없애 버렸다. ~ 여러 가지 변수를 제거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반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 이것이 집중타임 갖기의 핵심이다.'

 

(저자는 아이둘을 키우는 엄마였기 때문에 짜투리 시간이 중요했다. 그래서 쓸데없는데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흔적이 보인다. 언제 아침을 먹고, 무슨 음식을 먹는 등의 매일의 루틴이 완성이 되면 좀 더 큰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 루틴화된 삶이 내 심신을 좀 더 안정적으로 만들어주고, 심신의 안정을 통하여 에너지를 내가 원하는 일에 투입할 수 있다.)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타인의 시선과 반응을 무시할 수 있는 용기가 우선 필요했다. ~ 나에게 부정적인 충고나 이야기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그 일을 해보지 않았거나, 짧게 하고 그만둔 사람이다. '

 

(무언가를 도전하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의견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냥 참고만 하면 되고, 도움되는 말만 들으면 된다. 마음이 튼튼해진다면 타인의 시선은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나는 어떤 한 분야를 섭렵하기 위해서 20권의 책을 읽고, 그중에서 제대로 된 책 5권을 선별하여 미친 듯이 파면서 공부한다. 이게 나의 첫 번째 돈이 되는 공부법이다.'

 

(나도 책을 읽고, 내용을 금방 날아가버려 책의 내용을 기억하기 위해서 리뷰를 쓰는 편이다. 작가는 그래서 20권을 책을 가볍게 읽고, 그 중에서 5권을 책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한 분야를 파악한다고 한다. 나에게 맞는 책을 찾고, 나에게 맞는 정보를 가진 책을 찾는 과정이다.)

 

'나도 딱 월세 50만 원만 꼬박꼬박 받으면 소원이 없겠다!'

 

(우선은 10만원부터 시작해보자. 블로그 수입이든 유튜브 수입이든 우선 10만원만 벌어보자. 10만원을 벌어보면 50만원을 벌 수 있고, 100만원을 벌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된다.)

 

'내가 남들보다 천만 원을 빠르게 모았던 방법을 추려보니 5가지가 나왔다.

첫 번째, 집 안을 털어서 중고거래로 부수입 창출하기.

두 번째, 주부 모니터, 주부 요원과 같이 주부로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소액이라도 벌기.

세 번째, 새로운 부업에 끊임없이 도전하기.

네 번째, 수입이 늘어나도 철저히 지출 통제하기.

다섯 번째, 나를 위한 투자하기. 그리고 반드시 그 투자금 이상을 뽑을 각오로 들이대기.'

 

(작가가 유튜브에서 구독자들의 6개월에 천만원 모으기를 도전하면서 직접 실천했던 방법이다. 기본이 되는 사항은 돈을 모으든 무언가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주변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내가 가진 옷을 정리하면서 어떤 옷이 있는지 없는지 파악을 먼저 한다면 불필요한 옷을 또 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