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책리뷰7]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오프라 윈프리)

by mongsilmong 2020. 6. 21.

오프라 윈프리에 관한 책은 많지만, 오프라 윈프리가 쓴 책이 이 책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오프라 윈프리에 붙은 수식어는 정말 많은데요,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는 여성으로 유명하고,

힘든 유년 시절을 보냈음에도 그 시기를 극복하고 성공한 여성으로 칭송받는 여성입니다.

 

이 책은 그녀가 한 인터뷰에서 '당신이 확실히 아는 것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고 

과연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쓰게 된 책입니다.

저 질문은 천하의 오프라 윈프리마저 말을 더듬게 만듭니다.

 

내가 무언가를 확실히 알고 있다과 말하기에는 상당히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 의견에 반박하는 많은 의견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고,

많은 이들을 치유해준 책입니다.

 

책을 읽고 크게 느낀 것은 그녀는 항상 삶에 감사하고 있고, 삶을 축복으로 여기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이 시간들에 항상 감사하고 즐기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많은 분들이 감사 일기를 쓰라고 조언하고, 현재에 충실하며 즐기는 삶을 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고 그냥 흘려보내면 지금과 같은 삶을 사는 것이고, 

좋은 습관들을 실천해보고 내것으로 만들어나가면 내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심오하지는 않습니다. 가볍고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는 책입니다.

그런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나의 삶에 대해 돌아보고, 앞으로 나의 삶을 계획할 수 있다면

충분한 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생이 당신에게 다른 아무것도 가르쳐주지 않는다 해도 이것만을 명심하자.

기회가 오면 그것을 잡아라.

 

이 책을 통틀어 가장 마음에 새긴 구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가 흘려보낸 수많은 기회들을 생각해보면 후회가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앞으로 마주할 수많은 기회들에 나의 삶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나에게 다가오는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혜안을 갖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살 수 있도록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