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프로젝트

티끌모아 태산되기1(앱테크)

by mongsilmong 2020. 5. 24.

요즘엔 '티끌모아 태산'이 아닌 '티끌모아 티끌'이다라는 생각이 커서 사람들이 푼돈에 연연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나는 오히려 반대이다. 2,3천원 쓰는 푼돈에 상당히 연연하는 편이고 몇 십만원씩 쓰는 큰돈에는 무딘 편인 것 같다.

그래서 푼돈이나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두가지를 몇 년전부터 해오고 있다. 커피값이라도 아낄 수 있어서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내가 푼돈을 모으는 방법은 2가지이다.

1. 앱테크

2. 푼돈 적금

 

앱테크를 먼저 소개하자면, 스마트폰 앱을 통한 출석체크 등을 통해 포인트를 모으거나 기프티콘을 모으는 것이다.

나도 내가 10원, 20원을 버는 앱테크에 빠질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의외로 쏠쏠하다.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정말 많고, 할 수 있는 앱들도 정말 많다. 앱들을 한번씩 경험해보고 나에게 잘 맞는 앱, 내가 잘 사용하는 앱을 정해서 꾸준히 사용해주면 적어도 커피값, 간식값 정도는 줄일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앱테크는 아래와 같다.

-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 캐시슬라이드보다는 캐시워크가 적립률이 더 높지만 둘 다 사용해도 상관이 없으니 둘 다 사용하고 있다. / 만보가 적립되는 최대 걸음수이다. / 캐시슬라이는 15포인트까지밖에 자동 적립이 안돼서 걸음수를 클릭해주고 다시 시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안하는것보다는 나으니 하고 있다.

 

-  cnp포인트적립 : cnp사이트에서 출석체크를 통하여 포인트 적립이 된다. 나는 일년에 두번정도 포인트 사용을 해서 화장품 구입을 한다. 매일 출석체크가 가능하고, 한달에 한번은 샘플 신청까지 가능하다.

 

- 롯데계열사 : 라임, 엘포인트, 하이마트, 세븐일레븐(롯데계열사가 출석체크 등 진행하는 이벤트가 많고 연동이 되서 가장 쏠쏠한 앱테크 방법이다. 적립률도 높은 편이라서 가장 많은 앱을 사용하고 있다.)

- ok캐쉬백 : ok캐쉬백 연계를 통한 쇼핑을 통해 더 큰 적립률을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매일 출석체크를 통해 일요일마다 5p적립이 가능하고(기존 10p에서 최근 줄었다.), 각종 광고를 통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 예스24 : 출석체크를 통해 서적 구매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 cj one, 해피포인트 : 출석체크 적립. cj one 포인트도 나름 쏠쏠하다.

 

- nh멤버스, 리브메이트, 하나멤버스 : 출석체크 및 퀴즈를 통해 포인트 적립 가능.

 

나도 정말 많은 앱들을 사용해보고 손안가는 앱들은 지워보면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쪽의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적립하게 되었다.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어도 손이 안가는 앱이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린다.

이외에도 설문조사 앱들도 있고, 다양한 앱들이 있으니 손품팔아서 찾아보고 직접 해보기를 추천한다.

 

'누군가는 그거 모아서 뭐하게, 그거 할 시간에 딴거해' 그럴 수도 있지만 나는 앱테크를 통해 푼돈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절약하는 습관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을 한다.

 

푼돈 적금은 다음 포스팅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