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임신이야기

상견례하면 생각나는 경복궁 송도본점 상견례 코스 추천

by mongsilmong 2022. 3. 28.

상견례 했습니다!
저희는 각자 양가인사를 드리고 바로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어쨌든 한번은 거쳐야 하는 상견례고 상견례라는 큰 산을 넘어야지 큰 틀이 잡혀질 것 같았어요.

상견례 장소를 어디로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가까운 곳으로 할 수도 있었지만 집 근처에는 마땅한 식당이 없었고, 또 양가 어른들께서 처음 만나시는 자리기도 하니 좋은 자리에서 만나 뵙게 하고 싶었어요.

다행이 저희는 양가가 서로 같은 지역에 있어서 식당 위치를 고르는 데는 어렵지 않았어요.
저희처럼 양가 위치가 가깝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실텐데, 그럴 때는 한쪽 집안에서 움직이시거나 양가의 중간 지점에서 만나시게 될 거에요.

상견례 식비는 통상적으로 남자쪽 집안에서 많이 지불하셨다고 하는데 한쪽에서 움직이게 되시는 경우, 기꺼이 가까운 곳으로 와주신 어른들게 감사드리며 배려받은 쪽에서 식비를 지불하는 경우가 많구요,

요즘에는 어른들께 식사를 대접하는 느낌으로 예비부부가 직접 계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희는 저희가 직접 계산했습니다. 식비가 저렴하지는 않아서 약간은 부담이 되기도 했는데 10%정도 저렴하게 식비를 낼 수 있었어요. 팁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경복궁 송도본점


저희는 인천에 있는 경복궁 송도점에서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경복궁을 고른 이유는 상견례가 많이 이루어지는 곳에서 상견례를 진행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전에 경복궁 한옥마을점에 방문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찾아보니 경복궁에서 상견례도 진행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상견례 코스가 있었던 송도본점으로 예약했습니다. 상견례 예약이라고 하면 방자리로 예약을 해주시겠지만 혹시 모르니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경복궁은 한 지역에도 여러 지점이 있어서 반드시 위치를 잘 확인하고 가셔야해요. 저희도 전날에 재차 확인하지 않았더라면 다른 지점으로 갈 뻔했어요.

 

메뉴는 상견례코스(65,000원)로 했습니다.

 

먼저 경복궁 송도점의 장점은 주차를 식당 바로 앞에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주차하시고 계단만 올라가시면 됩니다.

 

일정보다 20분정도 미리 도착해서 안내를 받았어요. 조용한 방으로 안내를 받으니 이미 예쁘게 테이블세팅이 되어있더라구요. 원앙 한쌍과 예비 신랑신부 이름이 적인 백세주가 한병씩 놓여있었습니다.

 

백세주 한 병이 분위기를 많이 풀어줬습니다.

 

또 코스요리다 보니 어색해질 수 있는 중간중간 요리들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어른들께서 술을 한잔씩하시니 어색하지 않게 상견례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체하지 않고 먹을 수 있을까 싶었는데 다행히 어른들께서 말씀을 잘 나누시다보니 저희는 그냥 조용히 밥만 잘 먹다 왔습니다.

 

장소도 음식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상견례 장소로 추천드려요!

 


상견례 선물은 준비하는게 좋을까?

상견례 선물은 필수는 아니에요.
하지만 상견례 후기를 보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상견례 선물을 준비하셨더라구요.
보통 많이 하시는게 떡케이크, 도라지정과 등이더라구요. 케이크를 준비해서 잘살겠다고 말씀드리며 드리고 후식으로 드시는 경우도 있구요.

저희도 고심을 하다 양가어르신들을 빈손으로 가시게 하고 싶지는 않아 과일을담다강서점에서 도라지고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시면 직접 픽업도 하실 수 있고, 택배도 배송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워낙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배송이 오기 때문에 선물이 망가지지는 않을지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원하는 날짜보다 일주일정도 미리 주문했고, 원하는 날짜에 딱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에 비해 크기는 생각보다 작았지만 포장도 예쁘고 어르신들 선물로 너무 좋을 것 같아서, 명절이나 생신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상견례 식비 10% 할인받는 방법

 

경복궁이라는 곳은 주식회사 엔타스에 소속되어 있는 곳이라서요 엔타스 상품권을 구매하셔서 결제하시면 10%정도 저렴하게 비용을 내실 수 있습니다.

 

엔타스 상품권라고 검색하시면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여러 사이트가 나오니 상품권을 구매하시면 되구요, 저는 오데 상품권에서 구매했습니다.

저희는 40만원어치를 36만원에 구매했고, 등기비용까지 더해서 364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오데 상품권은 오프라인 지점이 신촌이라고 나오니 가까우신 분들은 직접 수령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엔타스 상품권경복궁, 삿뽀로, 고구려 등 다양한 지점에서 사용가능하세요.

 

이렇게 상견례라는 큰 산을 넘으니 준비해야 할 것들이 눈에 잘 들어오더라구요.

결혼이라는 행사가 집안간의 결합이니 그 시작인 상견례가 많이 부담이 될 수 있는데 무탈하게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