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프로젝트

직장인의 기본 급여통장 만들기

by mongsilmong 2020. 8. 23.

처음으로 직장인이 되면 급여를 수령할 급여통장을 만들게 됩니다. 일하는 곳에 따라서 급여통장을 받는 은행이 지정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새롭게 갈아탄 급여통장 소개합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품 가입을 위해서 하나은행 어플인 '하나원큐'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어플에 접속하셔서 예/적금상품에 들어가셔서 세번째 상품인 급여하나 통장을 클릭해주세요.

급여하나 통장은 1.5%까지 금리가 적용되구요, 1백만원까지만 금리가 적용됩니다. 보통 급여통장에서는 급여만 받고 일반 생활비 통장은 따로 통장쪼개기를 통해 분리해놓으셨을테니 1백만원이라는 금액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통장쪼개기 반드시 하시고, 급여통장을 생활비 통장으로 사용하지는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보통 급여통장은 급여이체시 수수료가 무료인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급여하나통장도 마찬가지로 수수료 무료입니다.

또한, 청년직장인 응원으로 만35세이하는 금리가 추가제공됩니다. 한도는 역시 1백만원입니다.

마지막으로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가입시 혜택이 있습니다. 저는 월복리적금까지 가입하였으니 추후 소개하겠습니다.

수수료 무료 상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만35세이하 분들이 급여이체시 추가 금리가 적용됩니다. 다른 통장에서 급여하나 통장으로 전환시 전환일부터 이 통장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나와있는데요, 저는 통장 전환을 했습니다. 그러니 전환일자부터 1.5%의 금리가 적용되겠네요.

급여의 기준금액은 50만원입니다. 

그러면 급여하나 통장에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을 하려고 상품을 클릭하니 바로 전환이 가능한 계좌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전에 토스에서 하나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예금 상품에 가입이 되어 있었는데요, 이 상품을 급여통장으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전체 동의란에 체크 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동의하고, 계좌비밀번호까지 입력만 해주시면 정말 간단하게 계좌 전환이 가능합니다. 혹시 하나은행 계좌 중 안쓰는 계좌가 있으시다면 급여통장으로 전환하셔서 혜택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계좌와 연결된 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카드 발급하시면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저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하나은행 체크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급여통장은 대부분의 직장인분들께서 가장 처음으로 만들게 되는 통장인만큼 여러가지 고민을 해서 고르실텐데요, 솔직히 요즘 급여통장은 혜택이 거의 비등비등합니다. 급여이체를 하면 수수료는 무료인 점, 연계해서 다른 상품 개설시 혜택을 주는 정도입니다.

 

저는 제가 현재 주로 쓰고 있는 통장이 하나은행 통장이고, 급여하나 통장과 연계해서 개설한 적금 상품의 금리가 나쁘지 않은 편이라 두가지를 보고 개설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굳이 이 상품이 아니더라도, 내가 주로 이용하는 은행의 주거래은행의 급여통장이 어떤 상품이 있는지, 연계하여 가입할 상품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보시고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급여통장은 돈을 모아두는 통장이 아니라 말그대로 급여를 받아서, 타은행으로 이체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금리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수료 무료인게 어쩌면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혜택입니다.

상품 살펴보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