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프로젝트

함께 돈을 모으는 아임인

by mongsilmong 2020. 8. 19.

한달전에 '아임인'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2주차 적금을 완료했습니다. '아임인'은 일종의 '계모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모임이라면 계주가 곗돈을 갖고 튀는 일이 가장 염려스러우실텐데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무조건 원금손실이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임인의 회원안심프로그램을 통하여 원금손실이 없다고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찜찜한 분들은 참여를 안하시는게 마음이 놓이실 겁니다.

그럼 혹시 모를 원금손실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서라도 아임인에 참여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로는 이자수익입니다. 요즘 1%대 금리의 상품들을 내놓은 은행 이자율보다 훨씬 높은 금액의 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임인에 스테이지에 참여하여 가장 마지막에 금액을 수령하게 되시는 분들은 약 13~22%의 이자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에 금액을 수령하는 게 가장 좋은 것 아닌가, 누구나 마지막에 참여하지 않겠느냐고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번마다의 장점이 있습니다.

아임인의 두번째 장점입니다.

첫번째나 두번째로 금액을 수령하도록 스테이지에 참여를 하시면 빠르게 목돈 수령이 가능하십니다. 조건은 뒤순번에 금액을 수령하도록 스테이지에 참여하신 분들이 지급받을 이자를 내는 조건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당장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대출없이, 신용도 하락 없이 목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첫번째 순서로 돈을 수령하신 분들은 급한 불은 끄셨을테니, 당연히 나머지 스테이지 동안 성실히 원금과 이자를 적금붓듯이 이체해주셔야 합니다. 장기연체시 채권추심의 대상이 되고 그렇게 되시면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내가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스테이지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스테이지가 그 스테이지를 개설한 사람이 맨 앞 순번 아니면, 맨 뒷 순번이기 때문에 특정 순번을 원하시는 분들은 본인께서 직접 스테이지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순번이 굳이 필요없다면 다른 분들이 만들어 놓으신 스테이지에 참여를 하셔도 무방하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뒷순번으로 갈수록 내가 수령하는 이자율이 높아집니다. 

 

저는 앞순번으로 하나의 스테이지에 참여중입니다.

저는 총 5명이 참여하는 스테이지에 2번째 순번으로 참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1인당 20만원씩 납입하는 스테이지였고, 저는 앞순번이라 뒷순번 분들이 받으실 이자를 포함하여 매월 203,537원을 이체할 예정입니다. 총 입금은 100만원이 약간 넘는 금액을 넣게 되고, 실 수령액은 이자를 제외하고 99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렇게 보면 손해이지 않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가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해야 할 현금이 필요했다면 2~3만원 남짓한 이자를 내고 대출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상품이구요.

 

스테이지 참여시 얻게 되실 혜택들도 있습니다. 우선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순번마다 수령하실 포인트가 다르기도 한데 저는 3000포인트를 받았습니다. 또, 신규회원으로 스테이지에 가입하여 선물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20만원짜리 상품에 가입해서 받을 수 있는 상품중에 록시땅 핸드크림을 골라서 받았습니다.

 

사이트 자체가 포인트 적립도 잘되고, 현금화까지 할 수 있으니 목돈도 모으고 앱테크처럼 소액 재테크까지 가능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적은 금액부터 1000만원단위 등 큰 금액의 스테이지까지 열려있습니다. 우선은 사이트 한번 구경해보시고, 맘에 드는 상품이 생기시면 참여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물론 뭔가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패스해주셔도 되구요. 요즘 은행 금리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고, 그래서 적금 상품 찾으시는 분들께서 재미도 덜 하실텐데 다른 사람들과 함께 으쌰으쌰해서 돈 모을 수 있는 상품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