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만원대로 10GB 데이터 사용가능 알뜰폰 요금제

by mongsilmong 2021. 11. 7.

안녕하세요!
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좀 더 저렴한 요금제의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만 보고 있다가 기존 통신사 약정이 끝나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저는 10월 말일까지 약정이 걸려있어서 딱 11월1일에 맞춰 개통할 수 있도록 10월 마지막주에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을 하고 유심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Amobile(에이모바일)에서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광고x)
많이 검색을 해보지는 않았고, 제가 원하는 정도의 데이터를 타 통신사에 비해 저렴하게 제공을 하고 있어서 바로 가입 후 유심주문했습니다.

가입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알뜰폰 요금제는 매월 이벤트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이벤트 페이지를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에이모바일에 가입해서 이벤트 창을 보니 대단한 이벤트는 없어도 요금이 저렴해서 선택했습니다.

저는 10GB에 15,400원짜리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고르셔도 3만원대에 가입 가능하십니다.

가입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해당사항을 골라주세요.
기존 통신사에서 이용을 하시다가 갈아타시는 분들은 번호이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가 쓰던 번호를 그대로 이동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번호이동이 아니실까 생각해요.

통신사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하단의 상세페이지를 보고 골라주세요.

유심은 택배 배송으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전화없이 제가 개통할 수 있는 셀프개통을 선택했습니다. 저처럼 셀프개통을 선택하실 분들은 셀프개통 가입서작성을 클릭해주세요.

설명에 따라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유심비용은 무료입니다.
무료가 아닌 상품도 있으니 잘 보고 고르셔야 해요.

기타사항을 모두 선택해주세요.

개통방법은 3가지가 있어요.
-신청접수 다음날 자동개통
-ARS 개통
-셀프개통

저는 셀프개통을 선택했는데요,

신청접수다음날 자동개통을 선택하면,
유심이 오기 전에 개통이 되는거고, 새로운 유심이 개통되면서 기존 사용하던 유심이 사용중단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휴대폰 사용이 어려워지는 때가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ARS 개통을 선택하면,
상담원과의 전화를 통해 개통하는 것인데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이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는 점이라고 해서 혹시나 해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제가 스스로 개통하는 셀프개통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끝!입니다.

배송)
저는 유심이 배달되는데 거의 일주일정도 걸렸어요. 생각한 일자를 넘어버릴까 걱정했지만 아슬아슬하게 맞춰서 왔습니다.

개통)
셀프개통을 진행하시려면 에이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 클릭 후 진행하시면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어요. 셀프개통 진행하면서 휴대폰 인증번호를 받아야 하는데, 저는 기존 유심을 빼버리고 진행을 해서 문자 인증을 못하는 바보같은 행동을 했어요.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시기 전에 기존 유심을 장착한 상태로 셀프개통 진행하시면 문제없이 처리하실 수 있어요.

혹여나 개통이 어려우시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금방 처리해주십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이 없는 상품이라 언제든지 해지도 가능합니다!
이정도면 가입안할 이유가 없네요.

반응형